총동창회에서는 동문들이 함께하는 취미활동을 통하여 동문간의 건전한 의식을 함양하고
그 토대위에 목중`고인의 결속과 폭넓은 유대를 다지고자 네번째 동호회 조직인 잠룡 바둑회를
출범하고자 합니다.
잠룡 바둑회의 창립총회를 겸한 제1차 바둑대회 일정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일 자 : 2007년 7월 17일(화요일/법정공휴일).
- 장 소 : 청산 기원.
- 운영 방법 : 리그전과 토너먼트를 겸한 대국.
- 시상 방법 : 대국 성과 보다는 참여 의욕에 중점.
- 참가 신청 및 문의
: 동창회 사무국 ~ T 281-7741
- 개회시간 및 자세한 대국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지.
각회기 회장단께서는 회기별 바둑 동호인이나, 바둑에 관심이 있는 동문들을
총동창회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 잠룡 바둑동호회 결성준비 경과 보고 ++
총동창회는 6월 15일 바둑 동호회 창립 주비 위원회를 구성하고 고30회 송영부 동문이 운영하는 청산기원에서 첫 모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바둑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4회 김명관 역대회장께서 동호회 회장직을 맡아 봉사 해주기로하였으며 고28회 김상순 동문(농협전남도청지점장)이 총무역할을 자임하였습니다.
최근 바둑은 생활체육협의회의 한 축을 차지할 정도로 정신 스포츠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김명관 회장께서는 바둑은 기와 예의 스포츠로서 기가 지나치면 예가 소홀하기 쉽고 예가 지나치면 실력이 답보하는 상태에 머물게 된다고 말씀과 함께 동호회운영에 필요한 지침을 제시하였습니다.
바둑 동호회는 기와 예의 조화속에서 예를 통하여 마음가짐을 다스리고 기를 통하여 실력을 함양하여 동문들의 친목을 도모하는데 일익을 담당하리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동문의 친목 뿐 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동문의 자제 중 바둑에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한시대를 풍미하던 조훈현 프로기사같은 멋진 인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둑동호회의 추진 사업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활동해나갈 바둑 동호회의 발전을 위하여 동문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총장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7-06-25 16:20)